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소송실무:전자소송:각_카드회사의_주소들
소송실무:전자소송:각 카드회사의 주소들

각 카드회사의 주소들

2022. 4. 5. 기준 각 카드회사의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표이사는 매해 바뀔 수 있으므로 대표이사 성명은 카드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기재하세요.

특히, 농협카드주식회사는 농협은행의 일개 부서에 불과하므로 법인등기부는 농협은행을 제출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홈페이지를 보면 농카드는 별도의 CEO를 두고 별개로 활동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송달주소와 제출하는 법인등기부를 별개로 기재하였습니다. 그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신한카드 주식회사

서울 중구 을지로 100, 에이동 (을지로2가, 파인에비뉴) 대표이사 임영진

2. 삼성카드 주식회사

서울 중구 세종대로 67 (태평로2가) 대표이사 김대환

3. 현대카드 주식회사

서울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3 (여의도동, 현대캐피탈빌딩) 대표이사 정태영

4. NH농협카드 주식회사

서울 종로구 통일로 134 디타워 돈의문 대표이사 신인식 ※ 법인명 : NH농협은행 주식회사 서울 종로구 통일로 120 대표이사 권준학 (농협카드는 NH농협은행의 부서에 불과함)

5. 비씨카드 주식회사

서울 중구 을지로 170 (을지로4가, 을지트윈타워) 대표이사 최원석

6. 롯데카드 주식회사

서울 중구 새문안로 76 (신문로1가, 콘코디언(concodian)) 대표이사 조좌진

7. 하나카드 주식회사

서울 중구 을지로 66 (을지로2가, 하나금융그룹명동사옥) 대표이사 권길주

8. 주식회사 케이비국민카드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3길 30 (내수동, 대우빌딩) 대표이사 이동철

9. 주식회사 우리카드

서울 종로구 종로1길 50 (중학동, 더케이트윈타워) 대표이사 김정기

각압류신청시 신청 취지

카드사에 대한 신청취지는 부동산 가압류 신청취지와 달리 다음과 같이 4개의 신청취지가 들어갑니다.

1. 채무자의 제3채무자에 대한 별지 제1목록 기재의 채권을 가압류한다.

2. 제3채무자는 채무자에게 위 채권에 관한 지급을 하여서는 아니 된다.  
3. 채무자는 위 채권의 처분과 영수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4. 위 압류된 채권은 채권자가 추심할 수 있다.
라는 결정을 구합니다. 

별지 목록 기재 내용

카드사룰 제3채무자로 하는 가압류의 별지 목록 기재는 다음과 같이 하였습니다.

채무자가 위 제3채무자들에 대하여 가지는 신용카드 매출채권 중 현재 발생되어 있거나 장래 발생될 신용카드 매출대금 채권으로서 위 청구금액에 이를 때까지의 금액. 끝.

각 제3채무자별(카드사) 청구금액을 세세하게 기재해야 합니다. 각 카드사별로 채권을 안분하기 때문에 여러개의 카드사에 청구한다면 법원에서는 꼭 안분하라고 보정명령을 내립니다.

로그인하면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소송실무/전자소송/각_카드회사의_주소들.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3/04/06 15:19 저자 이거니맨